FQAs
TITLE
description
Button
FQAs
TITLE
description
Button

Q. “교수님 연구팀은 흡수가 된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을 했나요?”

본 제품에 들어간 기술은 의료용 기술로부터 출발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라는 성분이 포함된 제형을 피부에 바른 후, 수 시간이 지난 다음 혈액 속에서 그 성분을 확인 합니다. 그리고 그 성분이 잘 작용하는지도 함께 확인을 하죠. 이는 의료 기술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검증을 받아야 하는 부분이고, 본 연구도 그 과정을 통하여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입니다.

Q. “교수님 연구내용은 왜 이렇게 많은 뉴스에 나온 건가요?”

예, 우리 인류는 피부 각질을 통해서 약물이나 유효 성분을 넣는 것을 꿈의 기술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 넓은 피부로 무언가를 넣을 수만 있으면 기존의 무시무시한 주시기를 대체할 수 있거든요. 이러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마케팅 시장에는 흡수될 것 같은 스토리가 수십년에 걸쳐 만들어진 것이죠. 저희는 이 마케터의 상상 속의 흡수 기술을 실제로 구현했고 학문적으로 검증을 했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즉, 정말로 피부에 흡수를 시켰기 때문이죠. 참 아이러니 하죠?

Q. “기존의 미세침 화장품과는 다른 건가요?”

예, 다른 기술입니다. 기존의 미세침(마이크로니들 구조물)기술은 화장품 기술입니다. 즉, 실제 흡수가 되는지 검증할 의무가 없죠. 저희 기술은 의학용 기술에서 파생되어 나온 기술이기 때문에, 흡수가 되는 것을 정량적으로 논문에서 검증을 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에 없던 기술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Q. “기존의 마이크로니들 (MTS)와는 다른 건가요?”

예, 다른 기술입니다. 기존의 마이크로니들은 그 모양이 원뿔 형태 입니다. 이 원뿔 형태는 피부를 찔렀을 때, 피부에 그 어떤 틈도 존재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25억년 동안 진화되는 과정에서 원뿔 형태의 이빨을 가진 동물은 독을 전달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물기 위한 형태이지요. 반면에 저희 마이크로 구조물은 독사의 어금니 구조 (홈 형태가 존재)를 모방 하였습니다. 즉, 피부를 찔렀을 때, 피부에 미세한 틈을 벌리게 되죠. 이 틈으로 유효성분 (독사는 독을)을 피부 속으로 넣게 되는 원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floating-button-img